티스토리 뷰
목차
토트넘 애스턴 빌라 축구 중계는 오늘 3월 10일 밤 10시에 있을 예정입니다.
가입 없이 한 번에 손흥민 축구 생중계 경기를 즐기실 분들은 아래 무료 축구 중계사이트에서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토트넘 애스턴 빌라의 경기가 끝난 뒤에는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바로 재생하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토트넘 애스턴빌라 (3월 10일) 생중계 바로 보기
토트넘은 오늘 밤 10시에 영국 버밍엄의 빌라파크에서 애스턴빌라와 2023~2024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를 치를 예정입니다.
토트넘과 애스턴 빌라 축구경기 생중계는 위의 축구 생중계 영상에 접속하시면 바로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축구경기 시간이 끝나면 접속이 안되니 서둘러 미리 접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애스턴 빌라 전에서 있을 토트넘 선수들의 라인업과 손흥민 원톱 체제 플레이는 어떻게 펼쳐질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원톱체제, 토트넘 베스트 라인업은?
영국의 해외 축구매체 '풋볼런던'은 이날 애스턴빌라 전 예상 베스트 11을 공개했는데요.
토트넘에서는 이번 애스턴 빌라 전 라인업에 페드로 포로선수가 돌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면 무릎 부상인 히샬리송은 결장하게 되었으며,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8일 애스턴빌라 전 기자회견에서 "페드로 포로선수는 일주일 내내 함께 훈련해 문제가 없다. 하지만 히샬리송은 아직 메인 그룹과 훈련을 함께하지 못하고 있어 출전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풋볼런던'은 손흥민 원톱이 재가동된다고 전망했는데요. 또 좌우측 측면에는 크리스털 팰리스 전에서 토트넘 데뷔골을 만든 티모 베르너와 데얀 쿨루셉스키 선수가 포진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공격형 미드필더에는 제임스 매디슨, 수비형에는 이브스 비수마와 사러가 짝을 이룰 것으로 보였으며, 포백은 베스트 라인업으로 플레이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결국, 토트넘은 데스티니 우도지,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포로 선수의 선발을 예고한 셈인데요.
또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킬 것으로 보이며, 애스턴 빌라와 운명을 건 정면충돌 태세로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은 '빅 4' 재진입에 사활을 걸었는데요. 현재 4위 자리는 현재 애스턴빌라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토트넘과 애스턴 빌라의 승점차이는 어떻게 될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트넘과 애스턴 빌라의 4위 쟁탈전! 승점 분석
현재 애스턴빌라의 승점은 55점인데요. 아쉽게도 현재 토트넘은 바로 밑인 5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토트넘의 승점은 50점으로 애스턴 발라와 승점 5점 차이지만 토트넘이 한 경기를 덜 치렀습니다.
이번 원정에서 애스턴빌라를 잡으면 승점 차는 2점으로 줄어들고, 4위도 가시권으로 될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늘의 애스턴 빌라전이 굉장히 중요한 이유는 2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도전하는 토트넘 홋스퍼가 애스턴 빌라와 승점 6점짜리 경기를 치르기 때문인데요.
무조건 잡아야 하는 경기인만큼 주공격수 손흥민의 역할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패할 경우 승점 차는 8점으로 벌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4위 탈환이 쉽지 않아 질 것이라는 축구 전문가들의 분석이 많았습니다.
애스턴빌라는 최근 EPL에서 3연승으로 상승세를 기록하는 분위기인데요. 지금 토트넘은 3일 팰리스에 3대 1로 역전승하며 울버햄튼전 1대 2 패배의 흐름을 상승세로 바꿔놓기도 하였습니다.
애스턴빌라는 현재 8일 원정에서 네덜란드의 아약스와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16강 1차전(0대 0 무)을 치러 체력적인 부담이 약간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데요. 하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경계를 늦추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현재 토트넘은 애스턴빌라를 상대로 3연패의 늪에 빠져있으며, 올 시즌 첫 만남에서도 1대 2로 패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그 당시 홈에서의 경기라 토트넘 축구팬들은 아픔이 컸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치러질 애스턴 빌라 전에서 토트넘은 지난 설욕을 노리며 대승을 하길 많은 축구팬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가능성은?
토트넘은 현재 15승 5 무 6패(승점 50)로 1경기를 더 치른 애스턴 빌라(17승 4 무 6패, 승점 55)에 5점 뒤진 5위를 마크 중인데요. 리그 4위까지 주어지는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번 맞대결 승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중요한 경기지만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되며,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애스턴 빌라는 올 시즌 초반부터 리그 선두권에 자리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애스턴 빌라는 59 득점 37 실점으로 토트넘(55 득점 39 실점) 보다 좋은 공격과 수비의 균형을 보이며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특히 최전방 올리 와쇼킨스선수는 16골 10 도움으로 맹활약 중이라고 합니다.
후방은 아르헨티나의 국가대표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를 중심으로 단단한 수비를 선보이고 있으며, 더불어 토트넘은 지난해 11월 안방에서 애스턴 빌라에 1-2로 역전패를 당하는 등 최근 3연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토트넘이 까다로운 상대를 꺾기 위해서는 에이스 손흥민의 한방이 절실한 상황이라는 축구 전문가들의 분석이 많았습니다.
손흥민은 올 시즌 EPL에서만 13골 6 도움을 올리면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는데요. 왼쪽 측면 공격수는 물론이고 팀이 필요로 할 때는 최전방 공격수 역할도 맡으면서 다재다능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히샬리송이 부상을 입었기에 최전방 출전이 유력해 보이며, 더불어 손흥민은 지난 3일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직전 경기에서 득점, 2023 아시아축구연맹 카타르 아시안컵에 다녀온 뒤 첫 골, 13호 골이 터졌습니다.
소속팀에서 약 2개월 만에 득점을 기록했으니 한결 가벼운 상태로 '캡틴'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이 애스턴 빌라에 가장 최근에 승리했던 2022년 4월 원정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좋은 기억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 확인)
당시 손흥민은 경기 시작 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린 뒤 후반에 2골을 연속으로 넣으면서 해트트릭을 달성했습니다.
결국, 4-0 완승을 이끌었고, 당시 애스턴 빌라 전 해트트릭의 기세를 몰아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 타이틀도 획득한 바 있기에 축구팬들은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